- 구인 어려움 등 기업 애로 해소위해 기업도약보장패키지 ‘도약보장솔루션위원단’ 간담회 개최
- 서울관악고용복지⁺센터-유관기관간, 연계·협업을 통한 수준 높은 1:1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은 구인기업에게 맞춤형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솔루션위원단 간담회’를 지난 27일(수) 서울관악고용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은 구인기업에게 맞춤형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솔루션위원단 간담회’를 지난 27일(수) 서울관악고용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지청장 왕종윤)은 구인기업에게 맞춤형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솔루션위원단 간담회’를 3월 27일(수) 서울관악고용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업 도약 보장패키지 사업은 기업의 구인애로 유형별로 진단, 고용 여건 개선에서 채용 서비스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날 간담회는 서울관악지청, 지자체 및 대학, 한국산업인력공단, 상공회, 벤처기업협회, 직업훈련기관 등으로 구성된 ‘도약보장 솔루션위원단’ 위원들과 2024년 사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솔루션 위원단은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각 기관이 연계하여 기업 유형을 체계적으로 진단하여 고용 여건 개선, 인지도 확산 등이 시급한 기업에 집중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지도가 부족한 강소기업, 핵심 인재 부족 등 인력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기업, 근무조건·환경이 열악한 중소기업 등에 대해서는 인지도 제고, 사내 훈련 지원, 인사·노무 컨설팅, 인프라·환경 개선, 채용지원서비스 등의 사업을 적극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전담자가 1:1 밀착 관리하여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왕종윤 서울관악지청장은 “기업 도약 보장패키지 사업은 기업의 구인 애로 요인의 근본적 해소를 지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노동시장을 구축한다는 데 의의가 있으며, 고용센터가 고용서비스 전문기관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역·산업 현장의 직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업 도약 보장패키지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서울관악고용복지+센터 전화(취업지원총괄팀 02-3282-9214)나 메일(crystal0903@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