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는 ‘ASTI 100개 기업 현장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현장 방문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봇물처럼 쏟아낸 요구사항에 대한 지원 서비스가 현재 진행되고 있다.
KISTI의 방문을 받은 중소기업들은 시장동향과 기술동향 정보,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 활용 등 다양한 지원을 원하고 있다.
그 중 많은 중소기업들이 KISTI의‘Tech2Global Market 지원사업’과 ‘신규유망아이템 발굴지원사업’그리고 ‘중소기업 R&D기획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있다. 더불어 일반 컨설팅 기업은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정부 출연연이기에 접근이 가능한 고급 정보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요청도 끊이지 않았다.
탄탄한 기술력으로 무장한 국내 중소기업들이 실제로 어떤 애로사항들을 겪고 있는지 100개 기업 방문 현황을 정리했다.

 

태양전지 원료 국산화 관련 기술정보 지속 지원 원합니다

 
TG에너지는 지난 1987년 설립된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차세대 태양전지로 부각되고 있는 염료감응형 태양전지 분야에서 양산장비 국산화를 이룬 기업이다. 특히 300X300 대면적 태양전지 제조기술, 3대 재료 대상생산 기술, 고 내구성 태양전지 제조 기술, 고효율 고내구성 공정기술 및  모듈제작 기술 등을 갖고 있다.

 

TG에너지의 애로사항은?
KISTI에서 제공하는 논문과 연구보고서를 매우 잘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태양 전지에 관한 보고서를 통해 R&D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원료 국산화 및 요소, 공정기술에 관련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싶고 해외 진출을 위한 마케팅 지원도 필요하다.

 

 

 

 

KISTI의 지원 내용은?
기존에 제공한 분석보고서 7종 이외에도 현재 TG에너지가 공주대학교와 추진하고 있는 식물 공장 등과 관련된 기술·시장동향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 또 염료 감응 태양 전지의 경우 최근 선진국에서도 관심이 많기 때문에 현재 ASTI에서 추진하고 있는‘Tech2Global Market 지원사업’에 도전해 봐도 좋을 것 같다.

 

기술 사업화의 원조라고 불리는 텍사스주립대학교와 함께 미국 현지 진출과 마케팅을 돕는 사업이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TG에너지는?
●대    표 : 정진식
●설립년도 : 1987년 9월
●주    소 : 강남구 수서동 717-4 원방빌딩
●전    화 : 02-3424-2828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