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김진수)는 2012년 2월 15일(수) ~ 16일(목) 이틀간 강남역 한국과학기술회관 B1 대회의실에서 <2012 웹어워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우수 인터넷서비스는 물론 2012년을 주도할 인터넷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인터넷 환경의 전반적인 트렌드를 분석하고 구축 노하우, 최신 적용 기술,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등에 대한 트렌드를 함께 조명하고 인터넷서비스 환경의 향후 방향성을 제시할 목적으로 열린다.

‘웹어워드 수상작을 중심으로 전망하는 2012 웹트렌드 분석 및 전략’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올해 행사에서는 웹어워드 수상 인터넷서비스 중 가장 혁신적인 성과로 주목 받은 인터넷서비스 운영 실무책임자 및 IT분야 오피니언리더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각 산업분야별 트렌드를 분석전망하고 이에 따른 웹사이트의 운영 및 구축, 브랜드 마케팅, 웹 프로모션, 웹 서비스 개발 전략 등에 관한 성공 노하우와 이슈별 트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해 인터넷서비스의 이노베이션 성과에 빛나는 KB국민은행, 뚜레쥬르, LG하우시스, 교보문고, 메가박스, 11번가, 롯데카드, 현대자동차, 신세계몰, 국립과천과학관, 외환은행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의 인터넷 실무책임자 및 해당 웹프로젝트를 수행한 웹에이전시의 총괄 디렉터분들을 강사로 초빙해 2012년 인터넷 트렌드와 디자인, 기술, 마케팅 및 서비스 전략 등에 관한 성공사례, 분야별 트렌드 이슈들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한편, 컨퍼런스 행사 특별세션으로 마련되는 강연 중 SK커뮤니케이션즈 한명수 이사는 ‘웹크리에이티브 뷰포인트의 변화’란 주제로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새로운 관점에 대한 강연(15일)을 진행하고, ETRI 전종홍 선임연구원은 ‘2012 대한민국 웹표준 그 기로에 서다’란 주제로 웹&모바일에서의 웹표준에 대한 화두를 강연(16일)예정이다. 또한 UX1 조성봉 대표는 ‘2012 UX 트렌드를 엿보다’란 주제로 웹전반에 걸친 사용자 경험을 분석하는 강연(16일)을 진행한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진수 협회장은 ‘2012 웹어워드 컨퍼런스는 국내 인터넷전문가들이 디자인, UI, 기술,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서비스, 프로모션 등의 각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웹사이트의 구축 전략을 통해 2012년 인터넷환경 변화와 흐름을 되짚어보고 웹사이트 구축 노하우 및 관련 기술, 디자인 이슈들을 공유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늘어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웹어워드 컨퍼런스 참가신청은 웹어워드 공식웹사이트(www.kipfa.or.kr)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