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글로벌인포메이션은 IDTechEx가 최근 ‘실시간 위치추적 시스템’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RTLS란 사물, 동물, 인간에 부착된 태그의 위치 정보를 일반적으로 3D로 또 거의 실시간으로 원격 감지하는 시스템이다. 2011년은 실시간 위치추적 시스템(RTLS)에 있어서 중요한 해였다. IDTechEx의 예측에 따르면, RTLS 시장규모는 2012년 2억 5,500만 달러에서 2억 9,300만 달러로 성장하는 데 그칠 것이지만, 그 이후에는 급속도로 성장해 2022년 약 40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지난 10년간 RTLS는 물류 분야에 급속도로 보급되었다. WhereNet은 높은 수익을 얻었고, 최근 미국 Zebra Technologies에 매수되었다. 그 자체 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개방형 표준(Open standard)이 되었다.

또 RTLS는 미국의 병원에서 특히 직원 및 자산 추적을 위해 이용되면서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직무 태만에 대한 소송 그리고 매년 자산의 5%에 이르는 도난과 잘못된 배치를 방지하기 때문이다. 제세동기 등 필수 의료기기를 필요할 때 즉시 찾을 수 있다면 과잉 재고를 방지할 수 있다. 도난도 사라질 것이며, 그 외에도 많은 이점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