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글로벌인포메이션은 BCC Research가 최근 “의료용 멤브레인 기기 시장과 기술(Medical Membrane Devices: Markets and Technologies)”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미국의 의료용 멤브레인(분리막) 기기 시장 규모는 2011년 22억 달러를 기록하고, 그 이후 연평균 성장률(CAGR) 10%로 확대되어 2016년 29억 달러에 근접할 것으로 예측된다.

기술 주도형 제품 부문은 2011년 14억 달러를 기록하고, 그 이후 연평균 성장률(CAGR) 6.2%로 성장해 2016년 19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시장 주도형 제품 부문은 2011년 8억 1,900만 달러를 기록하고, 그 이후 연평균 성장률(CAGR) 2.9%로 성장해 2016년 9억 4,4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리막은 천연 또는 합성 소재의 거름 장치이며, 세공으로 알려진 작은 구멍을 통해 특정 물질을 선택적으로 통과시킨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으로서 분리막은 소분자를 통과시켜 큰 분자를 걸러낸다. 일반적으로 분리막 소재 여과를 통해 고체가 액체로부터 분리된다. 셀룰로오스 및 합성 폴리머로 만들어진 분리막은 소분자 또는 이온과 같은 아주 작은 크기까지 효율적인 분리가 가능하다.

의료용 분리막 장치는 제조업체 및 유통 대리점에게 상당한 판매량과 높은 수익성을 제공하지만, 환자에게 있어서의 중요성은 이를 능가하고 있다. 의료용 분리막 장치가 매년 수백만 환자의 생명을 구제하고 있으며, 의료 처치나 투여 약물의 품질과 안전성을 높이고 있다.

또 의료용 분리막 장치는 의료기관의 치료 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