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산·학·연 전문가를 대상으로 문화기술 R&D 기획·관리 업무를 전담할 기술 기획 책임자(PD: Program Director)를 공모한다.

피디 제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R&D 신규 과제 기획, 관리(기술 개발 단계별 진도 점검 등) 업무를 민간 최고의 전문가로 하여금 책임지고 늘 관리하도록 함으로써 R&D 업무에 대한 책임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도이다.

이번에 채용되는 피디는 게임, 영상, 공연·전시, 가상현실 등 문화기술 분야 R&D 과제 기획, 관리 업무를 전담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콘텐츠산업실장의 지휘를 받아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임기는 2년이며 성과 평가 결과에 따라 연임이 가능하다. 전문 기관과의 업무연계성 등을 고려하여 전문 기관의 본부장급으로 대우하며, 피디 업무 수행을 위해 별도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피디지원팀과 사무실이 제공된다.

이번 피디 공모는 3월 12일까지 접수를 마감한 후 서류 심사, 면접을 거쳐 3월 말에 최종적으로 확정될 예정이다. 신청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www.koc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