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융합을 통한 신제품 개발을 위해 공공연구기관이나 타 업종 중소기업과의 공동연구에 나서는 중소기업은 정부지원금뿐만 아니라 민간융자를 통한 기술개발자금까지 조달받을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청은 기술융합을 통한 중소기업의 신제품 개발 지원을 위해 ‘2012년 중소기업 융복합기술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상반기 230억원 규모로 중소기업과 연구기관 또는 중소기업간 공동기술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융합형 신제품개발을 지원한다.

선정기업에는 정부출연금 외에 기술보증기금 및 민간금융권을 통한 보증(융자)을 연계 지원해 기술개발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선정된 기업은 총 개발비 60% 이내의 정부지원금과 18% 이상의 융자보증을 지원받게 된다. 정부출연금 지원한도는 최대 2년간 6억원이다.

이번 사업은 단순 협업성 기술이 아닌 중소기업형 융합기술 선별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융합지수(Tech Convergence Index)를 도입, 신청과제의 기술융합도를 개량적으로 평가한다.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이나 중소기업 R&D 콜센터(1661-135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혜진 기자 fri@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