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Display사업에서 세계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는 삼성SDI의 신기술·신제품개발에 참여할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정부와 대기업이 공동으로 자금을 조성한다.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은 2월 24일 경기도 용인 삼성SDI(대표이사 박상진)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100억원 규모의 ‘민·관공동 R&D협력펀드’ 조성 협약식을 갖는다.

이날 협약식은 삼성SDI 협력 중소기업(39개사)이 참여한 가운데 송종호 청장과 박상진 대표이사, 동반성장위원회 정영태 사무총장의 협약서 서명과 동반성장 우수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조성되는 100억원의 펀드구성은 3년동안 중기청과 삼성SDI가 1대 1의 매칭비율로 각각 50억원씩 투자하는 것으로 되어있다.

이 자금은 삼성SDI의 주력제품인 2차전지, 에너지 신소재, Display 분야 신기술개발과 외국산 수입장비의 국산화 개발 등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에게 지원되며, 기술개발과 상용화에 성공할 경우 적정수준의 납품단가로 삼성SDI가 직접 구매한다.

기술개발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은 최대 3년간 과제당 최고 10억원까지 무담보·무이자의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고, 안정적인 판로확보로 기술개발에 전념할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삼성SDI가 제안한 첨단기술과제 수행에 따른 기술력 확보와 매출액 증가 등 기업성장은 물론 그에 따른 일자리 창출도 기대된다.

삼성SDI는 신기술·신제품 개발에 따른 제품 경쟁력확보와 수입품의 국산화 개발로 인한 외화 및 원가절감과 수입대체 효과는 물론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다.
 
중기청은 삼성SDI와 같은 대기업과의‘민관공동 R&D협력펀드’를 통해 ‘09년부터 현재까지 134개 기업에 약 659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금년에도 지금까지 조성된 펀드 총액(3,930억원)중 약 600억원을 활용하여 약 161개 기업의 R&D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