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 KOREA대회가 한국산업인력공단 창립 30주년을 맞아 한국HRD협회와 공단이 주최가 되어 3월 14, 15일 양일간 삼성 코엑스에서 열린다.

HRD KOREA 대회는 기업의 교육·인사담당자, 경영기획자, 교육기관의 컨설턴트와 강사 등 모든 인적자원개발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들이 한데 모여 인재교육 방향과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전략 및 기법을 공유하고, 교육훈련 성과사례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것이 이 대회의 목적이다.

1993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HRD분야의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한 행사로, HRD컨퍼런스와 HRD EXPO, 그리고 한국HRD대상 시상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HRD컨퍼런스에서는 2012년각 기업들의 HRD전략과 Best Practice 및 협회들의 강의를 네 개의 주제로 분류하여 총 36개 세션을 통해 나누게 된다. 주제는 Passion of HRD KOREA,2012 기업의 HRD전략과 인재육성 계획,Korean HRD 등이다.

HRD EXPO를 통해서는 2012년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전시된다. 컨설팅 및 근로자수강지원교육, 중소기업핵심직무교육, 학습조직프로그램 등의 프로그램부터 교육기자재와 연수시설 등의 자원까지, 행사기간 이틀 동안 만나볼 수 있다.

한국HRD대상은 HRD경영종합대상을 비롯하여 교육기관 및 CHO(Chief HR Officer), HRDer, 교육프로그램 등 9개 부문의 대상 시상식이 이루어진다.

국내 HRD분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본 행사는 HRD담당자 및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HRD 전략을 논의하는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