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Kotra-MS Smart Growth’기업으로 20개사를 선정, 1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MS사에서 클라우드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용 소프트웨어 개발 툴을 제공하고, 개발 멘토링을 지원한다. 생산성본부 글로벌 앱 지원센터에서는 앱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KOTRA에서는 글로벌 비즈니스 교육 지원과 국내 VC를 대상으로 한 투자유치 IR 행사 참여 등을 지원한다.

선정기업들은 4~5개월간 양사와 유관기관의 육성사업을 통해 글로벌시장용 소트프웨어를 개발한다.

10월에는 월말 추가심사를 통해 실리콘밸리 진출 Top 5를 선정, 양사 공동으로 미국 VC, MS 및 협력사, 신기술 관심 글로벌 기업 대상으로 투자유치 IR 행사에 참여시킨다.

선정된 바닐라브리즈사  한다윗 대표는 “최종 Top 5 에게 1년동안 주어지는 KOTRA 실리콘밸리 인큐베이터 입주 지원으로 미국 소프트웨어 시장을 공략할 여력이 생겼다”며 이번 사업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이와 함께 라이포인터렉티브 김보경 공동대표는 “소셜게임은 클라우드를 활용하면 별도 퍼블리셔를 이용하지 않아도 글로벌 론칭이 가능하다. 특히 라이프사이클이 짧고 접속수요 시간 변동성이 매우 큰 게임산업의 특성상 신속한 클라우드 서비스야 말로 창업초기 기업들에게 초기 IT 인프라 투자비용을 줄여주고 시장수요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말했다.

KOTRA와 MS사는 올해 ‘Smart Growth’ 1차 사업으로 클라우드를 활용한 SW 분야를 추진하고 내년에는 Windows 8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KOTRA 관계자는 “지식경제부 주관하에 글로벌 수요연계형 S/W 육성사업을 함께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MS사와의 사업을 케이스로 효율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내년에는 글로벌 IT기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준현 기자 dream99@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