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앱 개발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국내 우수 앱의 해외마켓 진출을 지원하는 ‘2012 고 투 글로벌(Go To Global!) 앱 경진대회’를 중소기업청과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2010년부터 국내 앱 경진대회인 ‘에코노베이션 페어(Econovation Fair)’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수상작 및 우수 앱 대상으로 한중일 OASIS마켓을 통한 아시아 진출을 지원했고, 올해는 전 세계 앱 마켓 진출을 지원하는 것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8월 27일까지 에코노베이션 웹사이트(www.econovation.co.kr)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총 30개 팀의 우수 앱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iOS및 안드로이드OS 앱 분야로, 글로벌 진출 지원을 희망하는 앱 개발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체 상금 규모는 5천만원이며, 2억원 가량의 추가 특전을 제공한다. 당선 앱 개발자에게는 최대 2천만원의 상금과 추가 특전으로 앱 번역, 홍보물 제작, 해외 마케팅이 지원되고 미국 실리콘밸리 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KT 스마트에코본부 안태효 본부장은 “앱 시장이 전 세계로 확대되고 국경 없는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어 국내 앱 생태계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은 필수 조건이 됐다”며, “국내 우수 앱의 해외 진출을 지원해 개발사와 동반성장을 이루고, 글로벌 킬러 앱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준현 기자 dream99@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