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에 근무하는 20~30대 청춘 남녀를 대상으로 ‘짝찾기’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는 1만 2000여 벤처기업이 밀집돼 있는 G밸리 미혼 직장인을 대상으로 매년 1회 또는 2회 만남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명칭은 ‘펄떡이는 G밸리 심장, 청춘 남녀의 만남’으로 정해졋다.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만혼과 저출산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소하고 G밸리에 신청춘 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의도다. 한국산업단지공단도 G밸리 젊은 직장인들 삶의 질 향상 차원에서 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미혼 남녀의 호응이 좋으면 향후 다른 국가산업단지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청춘 남녀 만남 프로젝트가 산단공의 문화활동 지원 및 QWL(Quality of working Life) 단지조성사업에 부응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G밸리 경영자협의회는 짝찾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여성위원회 내에 문화사업팀을 가동하고, 박영선 민주당 의원을 고문으로 위촉하기로 했다.

제1회 만남행사는 이르면 오는 10월 중순 열린다. G밸리 입주기업 추천을 받아 남녀 각각 100명씩 200명 정도를 참가시키되 행사 비용은 산단공이 일부 부담하고 참가비는 회사에서 부담토록 할 계획이다.

경영자협의회는 ‘짝찾기 프로젝트’를 통해 G밸리가 다양한 문화활동이 활발하게 일워지는 청춘산업단지로 변화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민영 기자 aidenkim@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