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toothbrush)
(주)비트스타일링
 
구로동 서울디지털1단지 동일테크노타운2차에 있는 (주)비트스타일링(대표 반달현)은 칫솔에 관한 특허등록을 마쳤다.
 
이 발명은 이와 사이에 낀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치아를 아래, 위로 이동하면서 닦을 수 있는 칫솔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몸체 상단에는 칫솔모를 식모시킨 헤드가 자동으로 왕복 운동하는 칫솔과, 몸체 내부에는 회전력을 제공하는 모터에 구동기어가 결합돼 있고 이 구동기어에 치합돼 회전하는 종동기어를 포함하는 동력부, 종동기어의 회전력을 전달받는 이송부재가 마련된다.
 
이송부재는 몸체 내부에 마련된 가이드에 슬라이드 이동이 가능하게 결합돼 이송부재에 일체로 연결된 헤드가 상하로 왕복이동 할 수 있도록 한 동작부를 포함한다.
 
이같은 구성으로 치아를 닦을 때 치과전문의가 권장하는 올바른 양치방법인 위, 아래로 왕복운동으로 치아를 닦을 수 있게 해 더욱 효과적으로 플라그(치태)와 치석을 제거할 수 있다.
 
 
 
반사 특성을 갖는 검사대상물의 결점 검지 장치
(주)지노이드
가산동 서울디지털3단지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에 있는 (주)지노이드(대표 강정수 www.jinoid.co.kr)는 반사 특성을 갖는 검사대상물의 결점 검지 장치에 관한 특허등록을 마쳤다. 
 
이 발명은 반사 특성을 갖는 검사대상물 절단면의 결점을 실시간 고속 검출하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 장치는 검사대상물로 점 크기(spot size)의 광학빔을 주사하는 투광부, 투광 소자 구동부, 다수의 수광 소자로 이뤄지며 투광부로부터 주사된 광학빔이 검사대상물에 의해 반사돼 이동하는 위치에 배치되는 수광부, 이 수광부의 수광면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격돼 배치되며 외부로부터 입사된 빛을 투과 및 산란시켜 수광부로 제공하는 광확산부, 다수의 수광 소자로부터 입력된 감지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 출력하는 컨버터, 검사대상물에 대한 결점 여부를 판단하는 제어부 및 광확산부를 투과해 산란된 빛을 수광부가 있는 방향으로 집광시켜 주는 광집적 소자를 구비한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