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을 네모 틀에 담아낸 영화감독

지은이 수잔 시모니     옮긴이 김선봉  
펴낸곳 꼬마이실         값 8,000원
 
영화는 남성의 전유물이란 편견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이룬 여성 영화감독 열 명의 이야기다. ‘무성영화 시절에 영화 제작사를 차린 넬 쉽맨’ ‘주연과 연출을 동시에 해낸 할리우드 대표 여성 감독 아이다 루피노’ ‘고국 인도의 이야기를 세상 밖에 알린 디파 메타’ 등 메가폰 하나로 입지를 굳힌 여성들의 활약상이 흥미진진하다. 
엄마가 아이에게 옛이야기를 들려주는 입말체는 우리에게 조금은 생소한 영화계 인물들을 친근하게 느끼도록 도와준다. 단편영화, 다큐멘터리, 인도 영화에 대한 배경 지식과 칸과 베니스 국제영화제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 모은 점도 유익하다.
 
영화 아는 만큼 보여요
 
 
지은이 이남진       펴낸곳 상수리
값 11,000원
 
영화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은 책. 영화의 탄생부터 카메라의 원리, 무성영화와 유성영화, 컬러 영화, 3D와 4D 영화까지 빠른 속도로 변화한 발전 과정을 친절히 설명한다. 
‘영화가 처음 상영되던 날,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며 도망간 이유’ ‘영화 속 배우를 따라 갓을 벗고 인사한 조선 시대 사람들’ ‘어릴 때 영화를 찍기 위해 통조림을 폭발시킨 세계적인 영화감독 스필버그’ ‘렌즈가 두 개 달린 3D 카메라에 담긴 비밀’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아기자기한 구성이 장점. 영화 감상법을 소개하고, 스마트폰으로 영화 찍는 방법을 알려주는 등 실질적인 정보도 가득해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