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2012 산학연협력 EXPO’가 10월 31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인 엑스포는 ‘함께 어울리고, 함께 도전하라!’는 주제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산학연협력 행사다.

이 엑스포는 대학창업과 관련된 창업동아리, 창업기업 등을 선별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해 판매하는 ‘2012 Student Startup Valley’를 진행하며 창업지원기관 알리와 멘토와 멘티를 위한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엑셀러레이터 등 민․관 창업기관이 참여해 창업 정보를 제공하며, 청년 창업 마당을 통해 엔젤투자자설명회를 개최한다. 대학생에게 창업 생태계 주체들을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창업지원 홍보존에서는 창업진흥원 등 9개 기관이 참여해 주요성과와 자료가 전시되며 9개 학생창업동아리와 ‘아이앤컴바인’ 등 45개 청년 창업기업이 참가해 창업아이템을 소개한다.

대학, 출연, 연구소 등 70개 기관이 보유한 미공개 신기술 8천여건 공개와 핵심기술 발표 등 기술거래를 위한 ‘기술거래 장터’를 마련한다. 올해의 발명 178건, 스타연구실 42개, 미공개 신기술 8000여건을 선정해 공개한다. 우수 과제를 발표하는 ‘Research Frontier’를 운영해 핵심 기술 발표와 상담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산학연 협력사업 성과 전시, 기술창업 포럼, 동아시아 대학생 창업네트워크, 특허분쟁 세미나를 통해 청년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경호 기자 khshin@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