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의 FTA원산지 애로해결과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2012년 FTA닥터 컨설팅사업' 추가 신청을 받는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중진공은 국제원산지정보원과 함께 사업을 추진해 2010년 636개, 2011년 820개 업체에 이어 올해 10월까지 1000개 업체 컨설팅을 지원했다. 증가하는 수요에 맞추기 위해 이번에 120개 업체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FTA 체결국에 수출 또는 수출 예정인 중소기업과 수출기업에 원재료 또는 완제품을 납품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관세사, 회계사, 세무사 등으로 구성된 컨설턴트가 3일간 현장을 방문해 FTA원산지 판정, 증명서 서류작업과 신청을 지원하고 인증수출자제도 안내, 무역실무 등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에는 실무경험이 10년 이상인 무역전문가를 통해 FTA 진출희망지역에 맞는 해외마케팅, 무역실무 등의 컨설팅을 실시해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FTA닥터컨설팅사업은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한다. 신청은 중진공 온라인시스템(http://fta.sbc.or.kr)에서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02-769-6954)로 하면 된다.
 
신경호 기자 khshin@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