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이 올해 ‘트루GS’(태국), ‘MNC샵’(인도네시아), VGS샵(베트남) 등 GS샵이 진출한 해외 홈쇼핑의 상품매출액을 토대로 ‘글로벌 히트상품’을 집계한 결과 국내 주방용품 3종(해피콜, 네오플램, 셰프라인)과 주방가전이 아시아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펼친 상품은 토종 주방용품 ‘해피콜’이었다. 태국에서 약 89억 원의 매출을 올려 1등을 차지한 것. 이미 태국에서는 글로벌 브랜드 ‘테팔’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을 정도다. 
 
올해는 주방용품이 주인공이었지만, 내년은 화장품의 추격이 거셀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홈쇼핑을 처음으로 선보였던 GS샵의 히트상품 변화를 살펴보면 홈쇼핑 주력상품이 생활 및 주방용품에서 이미용, 패션 순으로 이동해 왔고, 한류 영향으로 아시아 여성들 사이에서 한국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GS샵 글로벌사업본부장 조성구 전무는 “국내 홈쇼핑 히트상품들은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한국 여성들에 의해 검증 받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면서 “올해는 태국에 집중됐지만 연말 개국한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사업이 본격화되는 내년에는 더 많은 국내 중소기업 상품에게 해외 판로를 열어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김준현 기자 jhkim@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