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통계전용 인터넷 홈페이지인 ‘서울통계시스템’(http://stat.seoul.go.kr)을 전면 개편했다. 여기엔 서울시민이 자주 찾는 100대 서울통계 서비스를 비롯해 스마트폰·태블릿PC에서도 조회가 가능하도록 했고 외국어 서비스 확대 등 이용자 편의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시도가 포함된다.
 
서울시는 이같은 개편내용으로  ‘서울통계시스템’을 개편해 17일(목)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울통계시스템’은 서울의 다양한 통계정보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을 위해 지난 2009년 12월 마련된 것으로서 현재 총 14개 주제별 740여개 통계 자료가 연도별로 구축되어 있다. 
 
새롭게 강화된 ‘서울통계시스템’의 주요 6대 기능은 ▴서울시 100대 주요통계 신설 ▴스마트폰·태블릿PC에서 조회가능 ▴통계청, 자치구 등 공동활용 연계시스템 구축 ▴마이페이지 기능 신설 ▴외국어서비스 3개국어로 확대 ▴다양한 검색기능 구축이다. 
 
이밖에도 서울통계시스템에선 자치구별 통계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으며, 서울통계연보·서울서베이·사업체조사 등 각종 간행물과 매월 서비스되고 있는 통계웹진(e-서울통계 분석서비스)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조영삼 서울시 정보공개정책과장은 “이번 서울통계시스템 개편을 통해 시민 생활과 관련 있는 통계자료를 최대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산재돼 있는 시정관련 통계를 서울통계에 통합구축하고, 생활통계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경호 기자 khshin@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