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이 R&D기획을 지원하기 위해 총 40억 원의 지원 금액 중 1차로 20억 원, 85개 내외 기업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R&D기획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을 통해 사업화하기 위한 과제의 기술성, 시장성, 경제성 등을 분석·평가하고 기술개발 및 사업화 전략 등을 제시해 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유일한 사업으로 중소기업청은 R&D기획을 받은 우수과제가 사업화로 이어져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R&D사업과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153개 과제 중 85개 과제를 선별해 R&D사업과 연계했으며, 2013년에도 우수과제를 선별, 2014년 R&D사업과 연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원 대상 중소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R&D기획 교육을 실시하여 기획역량을 높이고 기획과제의 선별기능 강화를 위해 중복성 검증강화 및 기획과정에서 타당성이 낮은 과제는 지원을 중단하는 절차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창업기업에 대한 배려(30% 이상), 신청서 작성부담 감소, 기획기관의 기획 서비스 제고 등의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2월18일부터 3월8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기술개발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www. smtech.or.kr)을 통해 사업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새몬 기자 saemonlee@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