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은 ‘2013년 중소기업 컨설팅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 건강진단 연계형 ▲ 수요자 선택형 ▲ 특화형 세가지 유형으로  나눠 신청 가능하다.

지난해 처음 도입한 ‘건강진단 연계형(공정혁신 컨설팅)’은 중기청 건강진단사업과 연계하여 기업의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경영•기술 전 분야에 걸쳐 컨설팅을 수행한다. 중기청 건강진단사업에 참여하여 진단을 받은 후 지방청(지역건강관리위원회)에서 컨설팅 추천 처방을 받은 기업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업력과 업종 제한은 없다.

‘특화형(해외전문가 컨설팅)’은 국내전문가가 해결하기 어려운 첨단•핵심기술에 대하여 미국, 일본, 유럽 등 해외 기술전문가를 초청하여 컨설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컨설팅 수당과 항공료, 체재비를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창업 컨설팅을 제외한 분야에서 총 사업비 한도를 없애고, 수행기간을 기존 최대 4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했다. 컨설팅 과제규모에 따라 지원비율을 차등화(30〜50%)하여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컨설팅지원사업 홈페이지(www.smbacon.go.kr)를 통해 예산 소진시까지 연중 수시로 신청 가능하다. 문의는 사업장 소재 관할 중진공 지역본(지)부 또는 녹색기술처(02-769-6671)로 하면 된다.

 

김준현 기자 jhkim@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