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온실가스 감축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가 온실가스 자발적 감축지원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에너지 및 온실가스의 자발적 감축의지가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인벤토리(배출목록) 구축과 감축전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35개사를 지원한다.

온실가스 인벤토리란 사업장의 직·간접적인 온실가스 배출원을 규명하고, 각각의 배출원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출한 목록을 말한다.

신청대상은 온실가스와 에너지를 자발적으로 감축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으로,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 1000CO₂톤 이상인 중소기업과 ‘온실가스감축등록사업(KVER)’ 에 참여 가능한 중소기업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단 목표관리제에서 관리업체로 지정된 중소기업은 지원이 제외된다.

지원내용으로는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과 인벤토리 검증서 발급, 맞춤형 감축 목표 및 전략 수립, KVER 사업계획서 작성 지원 등에 소요되는 컨설팅비용(2800만원)의 65%인 1820만원이 지원된다. 기업부담금은 35%로 현금과 현물 형태 중 지원기업이 선택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녹색경영확산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탄소시장 진출과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중소기업청 총괄, 중소기업진흥공단 주관, 이노비즈협회가 전담하여 시행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온라인 ‘중소기업 그린넷(www.greenbiz. 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