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은 신재생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파워젠 전시회(POWER-GEN Europe 2013)와 루마니아의 로에너지 전시회(RoEnergy 2013)에 파견할 ‘EEN 신재생에너지 사절단‘에 참가할 기업을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EEN은 EC(European Commission, 유럽위원회)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핵심조직이다.
중진공은 EEN-Korea 컨소시엄 참여기관으로 한·유럽 산업협력 파트너 알선, 사절단 파견 등 한국 중소기업의 유럽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중진공은 EEN-Korea 컨소시엄 참여기관인 ㈜델타텍코리아와 함께 사업을 추진해 6월 3일부터 9일까지 5박 7일간의 일정으로 전시회에 참가한다.
 

사절단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전력산업 분야의 세계적인 전시회인 파워 젠(POWER- GEN Europe 2013) EEN-Korea 부스를 통해 참가기업 제품•기술을 전시하고 1:1 매칭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루마니아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산업분야의 로에너지(RoEnergy) 전시회를 참관하고 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참가기업에는 현지 숙박비(1개사당 1인), 전시회 입장료, 1:1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참가비용과 상담장, 차량 임차비, 통역, 영문 제품소개서 작성 지원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국내 사전교육을 실시해 효율적인 수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중소기업이며, 해외진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약 1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 소개자료와 함께 4월 12일까지 이메일(apecstartup@sbc.or.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국제협력처(02-769-6857)로 하면 된다. 
 

김소영 기자 sykim@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