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 담은 중소기업 우수 제품을 찾아서

기업들은 매일 수많은 제품들을 쏟아내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단순 기능을 넘어 스마트한 기능성 제품까지 매우 다양하다. 각 제품마다 장점이 있지만 모두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건 아니다. 특히 중소기업은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도 브랜드와 마케팅에서 밀려 시장에서 외면당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에 내일신문은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유통센터의 추천을 받아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을 매 주 소개한다.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 움츠려있던 피부에 신경을 더 써야 하는 시기다. 건조한 날씨와 큰 일교차, 황사나 꽃가루 등 각종 유해물질로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얼굴에 하얀 각질이 생기고, 피부 트러블이 잦아지는 계절이다.

강한 자외선은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 뜨거운 여름철 피부관리를 위해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기능을 담은 제품을 개발했다.

(주)페르더마(www.ferderma. co.kr)는 유아들의 연한 피부에 맞춘 유산균 발효 화장품 ‘더미 케어 베이비 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페르더마는 “일본과 독일의 우수한 처방전과 정확한 원료 데이터 등을 항산화 유산균 발효 특허 기술에 접목해 제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유산균 발효 물질은 피부 깊숙이 모공내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며, 영양성분을 공급한다. 면역세포 활성화, 피부 면역력 증진, 아토피성 피부 개선, 항암효과가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과 EGF(상피세포성장인자) 등은 아이 피부를 뽀송뽀송하게 유지해 준다. 여름철 모기 등 곤충들로 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곤충들이 싫어하는 천연 라벤더 향을 첨가했다. 함유된 각종 천연 추출성분은 피부세포막을 보호,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주)스킨러버스(www. skinlovers. co.kr)는 ‘2스텝 마스크 팩’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피부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앰플을 먼저 바른 후 2차로 마스크 시트를 20~30분간 부착하는 ‘2단계 마스크 팩’이다.

일반 마스크 팩의 경우 일반 천으로 된 부직포를 사용하지만 스킨러버스는 천연 과일수를 정재 시켜 실로 뽑아 가공한 큐프라 원단을 사용했다. 큐브라 원단은 여성들의 고급 속옷을 제작하는데 사용되는데 피부 밀착력이 좋고 통기성이 우수해 에센스 액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주는데 효과적이다.

회사측은 “마스크 팩은 피부 상태에 따라 8가지로 나뉘어져 있다”며 “자기 피부상태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좋은씨앗(www.theobroma. co.kr)에서는 예로부터 피부를 밝게 만드는데 효능이 있다는 쌀뜨물을 함유한 얼굴 각질제거 화장품을 시판하고 있다.

이 쌀뜨물 각질제거제 ‘화이트 멜팅 페이스 익스폴리안트’에는 미세한 쌀파우더가 함유돼 있어 겨울동안 쌓여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능을 보인다. 세안 시 1~2분정도 피부마사지를 한 뒤 미온수로 씻어내면 되는 부드러운 피부결을 바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우유추출물과 카카오추출물이 피부개선에 유용한 도움과 영양분을 전달해준다.

회사측은 “피부가 민감하고 건조한 소비자들이 주로 이용하면서 온라인에서 피부결 개선과 보습에 우수한 화장품이라는 소문이 났다”면서 “현재 중국과 일본 등으로 수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추천 : 중소기업청·중소기업유통센터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