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 담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찾아서

기업들은 매일 수많은 제품들을 쏟아내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단순 기능을 넘어 스마트한 기능성 제품까지 매우 다양하다. 각 제품마다 장점이 있지만 모두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건 아니다. 특히 중소기업은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도 브랜드와 마케팅에서 밀려 시장에서 외면당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에 내일신문은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유통센터의 추천을 받아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을 매 주 소개한다.

웰빙시대를 맞이해 치료효과와 함께 생활의 편리성을 겨냥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다품종 소량생산의 기틀을 가지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웰빙분야에서 틈새시장을 만들고 있다.

 
(주)워터스(www.waters. co.kr)는 샤워를 통해 몸의 청결함과 테라피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테라피 샤워기’를 시판하고 있다.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테라피 샤워기’는 물속의 잔류염소 성분을 제거, 피부 트러블을 방지해 준다. 물에 비타민C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피부보호, 영양공급 등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살수판은 대량의 음이온을 방출하고, 물을 부드럽게 변환시켜 준다. 특히 샤워헤드에 장착돼 있는 마이크로 패드필터는 물속의 녹찌꺼기 등 불순물을 제거해 보다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회사측은 “일반샤워기 절반의 수량으로 동등한 수압을 얻을 수 있어 기존 샤워 때보다 물을 절반 가량 절약할 수 있다”며 “샤워기는 수압을 높이는 효과도 있어 수압이 낮은 가정에서 활용하면 좋다”고 설명했다.

위하여(www.wihayeo.com)는 진공흡착식 휴대폰거치대 ‘스마트스파이더’를 개발했다.
‘스마트스파이더’ 개발은 8년전 막힌 화장실 변기를 뚫다가 흡착력 성능의 뛰어남을 확인하고, 문어 빨판 구조를 연구기 시작했다. 7번 가량 금형을 바꾸는 시행착오 끝에 거치대를 완성했다.

스마트스파이더는 타 거치대와는 달리 조여주거나 자석을 이용하는 방식이 아니다. 흡착한 빨판구조는 휴대폰 거치대에 적합하기 위해서는 작으면서 흡착이 잘돼야하고, 무엇보다도 쉽게 잘 떨어져야 하며 흡착력이 오랫동안 지속되어야 했으나 그러한 문제를 한번에 해결하기는 좀처럼 쉽지가 않았다.

회사측은 “사람들이 사용해 보면서 다른 거치대와 달리 편리해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있다”고 설명했다.

(주)나노카보나(www.carbona. co.kr)는 온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숯침대를 내놓았다.

‘카보나 럭스데이 숯침대’는 숯의 치료효과를 실현한 제품으로 750℃ 고온에도 불에 타지 않는 불연성 소재인 탄소성형체로 만들었다. 탄소성형체는 천연숯(탄소 50~60%) 및 백탄을 파쇄 후 미세분말로 만든다, 이후 최고 2500도까지 1~2~3차에 걸친 가열과 재가열, 자연냉각의 반복을 통해 고온숙성시킴은 물론 코팅층을 형성해 준다.

중금속류가 전혀 포함돼 있지 않고, 연소시 유해가스 및 유해성분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고순도 친환경 소재다. 무엇보다 탄소 98.5%로 강력한 생육원적외선을 방사해 온열효과 및 인체파동효과가 뛰어나 인체건강을 유지시키며 치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측은 “탄소성형체 제조기술을 적용해 숯침대, 숯소파, 가구, 주방용품 등 200종이 넘는 생활용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저작권자 © 감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