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스터 창조CEO 교육과정’ 개설

한국산업단지공단 (이하 산단공)과 한국연구재단은 산업단지 내의  중소기업 CEO 및 임원을 대상으로 ‘클러스터 창조CEO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산업부의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사업, 교육부의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하는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혁신과 지속가능 경영, 기업 간 상생협력 네트워크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참여대상은 전국 산업단지 내의 중소기업 CEO를 대상으로 최소 5년 이상 된 기업 중 성장한계에 부딪쳐 애로를 겪는 기업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올해 3월부터 산단공은 사업을 위한 협의를 진행해왔으며, 5월 전국 51개 대학의 LINC사업단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를 통해 인하대, 강원대, 창원대 등 7개 시범대학을 지정하였다. 오는 9월부터 12월 초까지 매주 1회 총 12회의 교육 과정이 각 대학 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과과정은 중소기업CEO가 학습의 필요성을 느끼는 1~2개 주제에 기업들의 수요 및 지역산업 특성 등을 반영하여 구성할 예정이며, 워크숍, 성과발표회 등 참여기업간의 상생 교류협력을 위한 생산적인 네트워크 활동도 교과과정에 편성하여 산-산, 산-학 간의 클러스터 활성화도 도모할 계획이다.
 
앞으로 산단공은 이 사업의 성과, 주관대학의 열정과 교육 수행능력, 참여자들의 만족도 등을 검토해 보고 한국연구재단과의 협력을 통하여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사업과 LINK사업과의 연계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이은솔 기자 eslee@gamtantimes.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