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하고 균형잡힌 몸매를 만드는 것은 모든 여성의 바람이다.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운동을 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은 적다.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온다. 근육이 손상되면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신체는 더 많은 영양분을 요구하고 식사를 더 많이 하게 된다.  결국 체중이 원상태로 돌아온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만큼 어떤 운동을 선택하는가도 중요하다. 핫요가는 비크람요가를 국내에서 활성화시키면서 널리 알려졌다. 스트레칭을 위한 일반 요가와는 다르게 핫요가는 2가지 호흡법과 24가지 동작으로 구성됐다. 과학적이고 의학적인 요가로 검증받은 프로그램이다. 핫요가는 인도 현지온도인 38도씨 온도를 그대로 옮겨놓은 스튜디오 안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관절이 이완되어 근육손상 없이 수련이 가능하다.
핫요가는 심박수를 90까지 끌어올리고 신선한 산소를 풍부히 함유한 혈액을 체내 세포 구석구석까지 보낸다. 근육을 따뜻하게 해 보다 유연하고 스트레칭하기 쉬운 상태를 만들기 때문에 부상 위험이 없다. 땀을 흘리고 심박수를 높임으로써 유산소 운동효과를 준다. 요가동작은 한 시간동안 런닝머신에서 뛰는 칼로리 소모량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핫요가의 수련은 땀과 함께 독소를 배출하여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킨다. 근력운동도 병행하기 때문에 몸매를 잡아주는 라인업에 굉장히 효과적이다. 요가동작은 사용하지 않던 부분의 근육을 형성시켜주고 지나치게 많이 형성돼 있던 근육을 없애주기 때문에 체형을 아름답게 만들고 균형을 잡아준다.
요가호흡과 요가동작을 통해서 인체내부 조직과 세포가 활성화되고 구조와 기능이 향상되어 체질개선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이런 효과는 어느 시점이 지난후에 나타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리와 수련이 필요하다. 신은숙 원장은“기본적인 동작을 몸에 익히기 위해서는 3개월정도의 수련과정이 필요하다. 6개월이상 수련하면 서서히 라인업이 형성된다”며 “핫요가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고 말한다.
핫요가 구로디지털단지점에서는 디지털단지 여성들을 위해 오전7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현재 오픈이벤트 50%할인 행사를 진행중이다.
핫요가 구로디지털단지점 02)858-8522
 
이승철기자 chul_22@naver.com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