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동안 프로젝트

다른 피부와 달리 입술은 표피가 얇고 움직임이 많아 주름이 생기기 쉽다.

특히 추운 겨울철은 차가운 공기와 건조한 날씨 때문에 증상이 악화되기 십상. 하루 5분 투자로 건강하고 매력적인 입술을 만들어보자!

 

입술 주름 예방하기

입술은 표피가 얇고 피지샘이 거의 없는 반면 움직임이 많고 근육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쉽다. 입술 주름과 입가 주름을 예방하는 동작을 꾸준히 해 탄력을 만들어줘야 한다.

 

1 ‘에’ 발음을 할 때의 입 모양을 만들고 입술 주름을 편다는 느낌으로 윗입술을 안으로 최대한 말아넣는다.  2 ①의 상태에서 양 검지를 입꼬리에 대고 숨을 들이마시며 위쪽으로 최대한 끌어올린다.  3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맞닿게 하고 최대한 말아넣은 뒤 숨을 멈추고 3초간 유지한다.  4 숨을 내쉬며 입술을 최대한 옆으로 길게 당기고 ‘빵’하는 소리가 나도록 입술을 뗀다.

 

촉촉한 입술 만들기

입술은 일반 피부와 달리 땀샘 조직이나 모근 조직이 없기 때문에 수분 손실이 쉽고, 모공도 없어 땀이나 피지를 분비하지 못하기 때문에 보습막이 형성되지 않는다. 평소 입술 주변 근육의 탄력을 유지하는 입술 요가 동작으로 이를 예방해보자.

 

1 ‘우’ 발음을 할 때의 입 모양을 만들고 입 모양을 유지하며 입을 쭉 내민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입술을 시계 방향으로 돌린다.  3 숨을 내쉬면서 입술을 아래쪽으로 당기듯 쭉 내렸다가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온다.  4 다시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입술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전 동작을 반복한다.

 

자연스러운 입매 만들기 | 연속으로 3회 반복

웃을 때 얼굴 근육을 60퍼센트 이상 사용하기 때문에 최고의 리프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살며시 입술을 다물고 입꼬리만 오른쪽으로 끌어올린다. 3초간 같은 상태를 유지하고 숨을 내쉬면서 힘을 뺀다.  2 같은 방법으로 입을 살며시 다물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입꼬리를 왼쪽으로 끌어올린다. 3초간 같은 상태를 유지하고 숨을 내쉬면서 힘을 뺀다. 연속으로 3회 반복한다.  3 얼굴에 힘을 빼고 입을 다문 상태에서 2~3초간 숨을 들이마신 다음 4~5초간 숨을 내쉰다.  4 숨을 들이마시면서 입꼬리를 양쪽으로 동시에 끌어올린다. 3초간 이 상태를 유지하고 숨을 내쉬면서 힘을 뺀다.

 

팔자 주름 없애기 | 연속으로 3회 반복

입가 주름은 평소 찡그리거나 심하게 웃으면 쉽게 함몰되고, 나이가 들면서 근육이 처지고 골이 깊어진다. 경직된 입가 근육을 풀어주고 입가와 볼 주변 근육의 탄력성을 회복시키면 주름이 완화된다.

 

1 얼굴에 힘을 뺀 상태에서 편안히 눈을 감고 양쪽 검지를 콧방울 옆 팔자 주름에 댄다.  2 ①의 상태에서 입 모양을 ‘아’하고 벌린다.  3 ②의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인중을 최대한 늘인다. 이 상태에서 3초간 유지하고 숨을 내쉬며 제자리로 돌아온다.  4 눈을 감고 2~3초간 숨을 들이마시고 4~5초간 숨을 내쉬면서 편안히 휴식한다.

저작권자 © 넥스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